withKTX ver.1 [오송 관련 글만 보존]

blog post

코소발언대

[오송분기역 사태] 천안아산역 답사 예고. 그리고.

Korsonic[2005] | This post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by)(sa) Attribution/Share Alike 2.0 license
조만간 천안아산역에 갈 예정입니다.
충북 사람들이 분개했다고 알려진 그 분기기는 과연 언제 세워졌을까요?

그 진실은 어디에 있을지.

ps.
http://www.cbin.co.kr/osong/multiboard/view.asp?e_table=osong2_board&e_color=E1E1E1&e_color1=&i_num=t4&b_num=6635&page=1
http://www.cbin.co.kr/osong/multiboard/view.asp?e_table=osong2_board&e_color=E1E1E1&e_color1=&i_num=t4&b_num=6518&page=6

전문가를 너무 우습게 아는군요.(-_-)
자신이 철도에 대해서 쥐뿔도 모른다고 말했으면서... 논리같지도 않은 논리를 계속 말하시는군요. 아예 경부고속선의 19km와 태백선의 19km를 같다고 말하시지 그러죠? 호남고속철 오송분기시의 곡선구간과 경부고속선의 19km 구간도 엄연히 다른 구간이거늘...
청송 : 그 곡선구간은 곡선반경속을 노선이 지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 구간에서는 속도 감속이 일어납니다. 200km까지 가능합니다. 10 km정도는 감속후 정상속도가 됩니다.

이런 말까지 했으면서...

제가 알기로 철도건설규칙에 곡선과 곡선 사이 직선구간이 최소 100m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388m를 지나야 KTX는 안전하게 S자 곡선을 돌지요 -ㅅ-
제한속도 안 내려갈래야 안 내려갈 수가 없는데(-_-)

http://www.cbin.co.kr/osong/multiboard/view.asp?e_table=osong2_board&e_color=E1E1E1&e_color1=&i_num=t4&b_num=6592&page=3

그리고 이사람 말바뀐거 아는거야 모르는거야...

top

About this post

이 글에는 ,
2005. 10. 2. 14:00에 작성되었습니다.

blog information

withKTX ver.1 [오송 관련 글만 보존]
BLOG main image
withKTX ver.1에 대한 철도동호인 일각에서의 재공개 요구가 많아 백업해두었던 자료를 다시 공개합니다. 단, 개인적인 자료들은 전부 삭제되어 있습니다. osong.tistory.com이 이 블로그의 주소인 이유는 대충 짐작하리라 믿습니다. 아. 하나 깜빡했네요. 덧글은 쓰지 말아주세요.
RSS 2.0Tattertools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