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KTX ver.1 [오송 관련 글만 보존]

blog post

일상이야기

"다른 곳에 공개되었으니 실명공개는 잘못이 없다"?

Korsonic[2005] | This post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by)(sa) Attribution/Share Alike 2.0 license
이것은 호남고속철오송분기역추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번 호 작 성 자 작 성 일 조 회 수
5958 네티즌 2005-08-27 오후 35


TITLE : 코소의 블로그에 공개된 실명과..학생무시를 주장한 원본 글의 내용 입니다. 글의 내용과 학생무시에 대한 네티즌의 의견을 답변글로 부탁드립니다.


공개되지 않았다는 실명은 블로그에 실려 있으며 블로그에 펌한 장학퀴즈에서 자신의 이름을 공개 하였습니다.

이는 학생의 주장과 너무나 다른 내용이며 학생무시발언의 진상은 더욱 이해가 안되는 내용 입니다. 내용을 보면 현재의 상황을 예측 염려하는 관리자의 글 내용이었습니다. 결국 학생은 관리자의 글대로 지역감정에 휘말리고 선봉에서는가 하면 자신의 학업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관리자의 부모와 같은 마음을 학생무시로 몰아세우며 상스러운 욕설로 명예를 훼손한점 책임이 뒤따라야 할 것입니다.

==글주소 : http://www.cbin.co.kr/osong/multiboard/view.asp?e_table=osong2_board&e_color=E1E1E1&e_color1=&i_num=t4&b_num=5958&page=1


개인적으로 어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네. 물론 블로그에서는 실명을 공개했습니다.(...특정 게시물에서 실명 찾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오송분기역유치추진위원회에서도 제 실명이 거론되었다는 것입니다.(그것도 관리자란 분께서 말이죠. 말고도 2명 더 있습니다.)
제 블로그 안에서 실명 쓰는건 제가 밑에 실명 사용을 금한다는 코멘트를 쓰지 않은 이상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건 문제가 다릅니다.

여기에 맞장구를 치는 분까지도 계셨습니다.
번 호 작 성 자 작 성 일 조 회 수
5960 청주시민 2005-08-27 오후 20


TITLE : 부담스러울정도로 정중한 학생에 대한 존칭....


단 한마디도 무시발언이 없습니다.

애초부터 무시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오송사이트에서 학생의 인권을 무시했다는 식의 감정유발을 유도한 홈피공격을 위한 행동으로 보여집니다.

인터넷에서의 난동에 대한 법의 처벌범위를 미리 알고 저지를 난동이라 볼 수 있습니다.

==글주소 : http://www.cbin.co.kr/osong/multiboard/view.asp?e_table=osong2_board&e_color=E1E1E1&e_color1=&i_num=t4&b_num=5960&page=1

번 호 작 성 자 작 성 일 조 회 수
5967 충북인 2005-08-27 오후 0


TITLE : 철통은 이글을 분석하고 학생무시발언에 동조하여 벌어진 충북도민의 명예훼손에 대하여 사과를 해야한다.


글 내용을 아무리 보아도 학생을 무시한 내용을 찾을 수가 없네요

철통은 어린학생이 조작한 내용만을 보고 사실 확인을 하지도 않은 상황에서 집단행동을 취한 것은 잘못이라 생각 합니다.

철통의 공개적인 사과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학생의 말장난에 철통이 놀아났다는 오해가 생길것 같습니다.

고의적이고 계획적인 행동이 아니라면 자신의 피해의식으로 조작한 내용을 사실인것처럼 호도하여 혼란을 자초한 커다란 범죄행위가 된다고 생각 합니다.

==글주소 : http://www.cbin.co.kr/osong/multiboard/view.asp?e_table=osong2_board&e_color=E1E1E1&e_color1=&i_num=t4&b_num=5967&page=1

번 호 작 성 자 작 성 일 조 회 수
5969 충북인 2005-08-27 오후 6


TITLE : 코리아소닉 확실한 허위사실유포입니다.


또한, 그 문장을 한줄로 요약하면,
학생 입장에선 "닥치고 공부나 해라"가 된다는 점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관리자의 글에 없는 내용입니다.
코리아소닉은 관리자의 글을 한줄로 요약하여 "닥치고 공부나 해라"라고 내용을 조작 공공의 장소에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입니다.

모든 것이 사실과 다르며 코리아소닉의 의도적인행동이었음이 들어난 것입니다.
현재 철통에서는 코소가 유명인사가 되었습니다.

철통의 오송분기확정 토론카페의 목적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다고 봐야 겠지요.

==글주소 : http://www.cbin.co.kr/osong/multiboard/view.asp?e_table=osong2_board&e_color=E1E1E1&e_color1=&i_num=t4&b_num=5969&page=1

친구녀석은 이렇게 말하더군요.
"아예 남의 집 놀러갔더니 돈이 굴러다녀서 그냥 가져왔는데 무슨 잘못이냐고 하지(정말 그러고도 남을 인간이려나)"
오송관리자 05/07/13 01:54

Korsonic님께 드리는 글...



인터넷에서는 경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코리아소닉의 아이디 사용자는 취미로 철도동우회홈피를 운영하는 고교생입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사회문제의 관심은 오늘날 학교울타리교육의 현실을 볼때 참으로 바람직하다는 점 입니다.

다만 어떤이유에서인지 오송을 잘못 이해한 상식으로 대응하는 모습이 안타깝게는 느껴집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자세한 오송과 청주의 소개로 우리지역을 잘 이해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절대로 어린나이라고 하대 하거나 격론을 벌이는 행동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코리아소닉님께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상의 정보는 잘못된정보라도 검증없이 공유됩니다.
아직은 사회와 정치문제는 많은 접촉이 없을걸로 생각 합니다.
이곳은 상당히 민감한 내용을 다루는 곳으로 자칫 지역감정을 부추기는 오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취미로 철도와 열차를 연구하는 부분은 학구적인면으로 받아들여 집니다.
하지만 정확치않은 정보로 지역문제를 거론함은 상당히 민감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취미와 학구적인 부분의 영역을 한참 벗어난 부분으로서 함부로 평가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예를 든다면 정부에는 각종고시를 거친 인재들이 등용하여 전문분야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하연구원에는 각분야의 박사들과 최고의 석학이 연구용역을 조사도 하고 감사도하며 잘못된 부분을 심사하여 재용역을 주기도 합니다.

더구나 이번 평가단은 전국의 자치단체를 대표하는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특정지역을 지지하지 못하도록 골고루 후보지역을 현장검증하고 항목별 평가점수를 채점하고 토탈점수제로 평가한 것입니다.

그러나 코리아소닉님께서 이런부분을 완전히 무시하고 오직 오송사람들의 욕심때문이라고 표현 한다면 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석학들을 폄하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상대를 알고도 나의 신분을 망각하는 일은 잘못이라고 보여집니다.
이곳은 지역문제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성인들의 장소입니다.
코리아소닉님께서 동참하시기에는 정서상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순수한 철도 동우회분들과 호연지기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하여 글을 드립니다.

조원범군에게...
위에 쓴글의 내용이 철도의 상식도 없는 무식한 사람들이 쓴글이라 생각 했습니까.

결코 조군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않고 이해시키려 노력한 글 입니다. 조군은 철도에 대한 나름대로의 상식을 전달하고픈 마음이 앞서겠지만 그것은 카페에서 동호인들끼리 호연지기를 나누며 전문적인 의견을 나누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던 것입니다.

조원범군...
원범군의 카페주소를 남겨 찾아보고 마음이 흡족했습니다.
한국최고의 대원외고를 다니고 서울대를 목표로 공부하는 학생이 어찌 이런상식을 가지고 취미활동을 하는가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원범군의 이름은 자신의 카페에 노출된 자료를 보고 알았을 뿐입니다.

원범군에게 걱정스러운말을 남긴 것이 청소년을 무시하는 말로 오해가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올해 51세의 중년이랍니다.
그리고 원범군과 같이 노력하는 아들이 있기에 격려와 염려차원에서 사이트방문을 자제시키려 했던 것입니다.
상위글을 보면 학생들의 관심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지하려던 이유는 저의 아들놈이 서울대를 다니고 있기에...고생하던 모습이 떠올라서....사당오락이라는 말처럼 분초를 쪼개쓰던 친구들도 실패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원범군에게는 분초를 다퉈야 하는 금쪽같은 시간인것 같습니다만...대원외고의 내신 1등급이 평균 99.75이며 한문제의 실수로 석차가 100등씩 오르내리는 실력이 쟁쟁한 학교가 아니던가요. 우리아들은 그소리에 대원고를 포기했었답니다. 그러니 어찌 부모정도의 나이에 원범군을 걱정하지 않을 수가 있었겠습니까. 아무쪼록 오해가 있었다면 풀어주시고....
분기역문제는 어려운부분이 많이 있다는 점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꼭 소원성취하시구요...

// 211.110.158.230

==이 덧글이 달린 원글 주소 : http://www.withktx.net/kosoblog/index.php?pl=25


어이가 없지 않나요? 실명마저도 틀리게 쓰고.
위의 "네티즌"이란 분에게는 덕분에 이런 글로 답변해야만 했습니다. 또한, 저 글을 올렸던 오송관리자님에게는 아예 강경하게 경고문을 올려서 오송분기역유치추진위에서 제 실명이 거론된 글은 전부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샷이 남아있고, 일부 분들께서는 아직도 사과를 않고 계시는군요 ^^

과연 님들이라면 어떻게 답변했을까요? 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네요.

번 호 작 성 자 작 성 일 조 회 수
5963 Korsonic 2005-08-27 오후 35


TITLE : 실명이 공개되어 있다고 맘대로 써도 되나가 궁금합니다.


실명은 함부로 쓰라고 있는게 아니랍니다.
또한, 이 게시판에서 제 실명이 까인 적이 있답니다.
전 이 게시판에선 실명을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

분명 "이 게시판에서"입니다.

또한, 관리자란 분은 "잘못된" 실명을 사용하더군요.
그래서야 어디 되겠습니까?
그리고. 사회적으로도 통성명 안한 상황에서 실명 사용은
무례가 된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학교의 예를 꺼낼지도 모르겠으나,
학교에서도 서로 실명을 아는 사람들끼리만 실명 씁니다.
실명을 모르면 그냥 '너'라든가 '선생님' 뭐 그런 수준이죠.

또한, 그 문장을 한줄로 요약하면,
학생 입장에선 "닥치고 공부나 해라"가 된다는 점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글주소 : http://www.cbin.co.kr/osong/multiboard/view.asp?e_table=osong2_board&e_color=E1E1E1&e_color1=&i_num=t4&b_num=5963&page=1


덧글에 실명 사용을 금합니다. 실명 사용시 민형사상으로 책임을 분명히 지게 될 것을 경고합니다.

top

About this post

이 글에는 ,
2005. 8. 27. 15:15에 작성되었습니다.

blog information

withKTX ver.1 [오송 관련 글만 보존]
BLOG main image
withKTX ver.1에 대한 철도동호인 일각에서의 재공개 요구가 많아 백업해두었던 자료를 다시 공개합니다. 단, 개인적인 자료들은 전부 삭제되어 있습니다. osong.tistory.com이 이 블로그의 주소인 이유는 대충 짐작하리라 믿습니다. 아. 하나 깜빡했네요. 덧글은 쓰지 말아주세요.
RSS 2.0Tattertools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