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KTX ver.1 [오송 관련 글만 보존]

blog post

일상이야기

오송분기론자들에게 공개적으로 경고합니다.

Korsonic[2005] | This post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by)(sa) Attribution/Share Alike 2.0 license
다음은 오송분기론자들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입니다.
더 이상 학생이라고 하대한다든가, 자신의 실명은 밝히지도 않고 실명사용을 한다든가 하는 일이 벌어지면 절대로 가만히 두지 않겠습니다.
정말 51세라면, 51세 다운 행동을 하십시오. 인터넷에서는 말이 나이일 수밖에 없습니다. 님들에게서 연륜을 보고 싶습니다.


오송분기론자 홈페이지(http://www.cbin.co.kr/osong/)에 올린 글


1. 전 이곳에서 실명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관리자님은 카페에서 실명을 알아냈다고 하셨더군요. 익명 공간에서 자신들은 실명을 밝히지 않고 남의 실명을 그렇게 사용하는 것은 도대체 무슨 저의가 있는 것입니까. 실명을 알아내어 유포하는 것은 개인정보 무단유포에 해당합니다.

2. 그나마, 관리자님은 실명도 이상하게 써 놓으셨더군요. 학교도 틀리구요. "조원범"이네, "대원외고 재학중"이네. 이게 뭡니까. 이는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합니다.

3. 그리고, 관리자님은 "학생이라고 하대하지 말고" 등등의 말을 하고 있으나, 제 블로그에 올라간 덧글은 "공부나 해라"라는 투의 말을 쓰고 있으니. 이것이 하대가 아니고 그 무엇입니까? 또, 얼굴이 보이지 않는다고 어른과 친구처럼 대하는 것도 바른태도가 아닙니다. 라는 말을 하셨습니다만, 나이어리다고 훈계하려 든 쪽은 그쪽입니다.

4. 지금 이쪽에서는 철도의 본질이나 기술적인 문제에 관련해서는 전혀 제대로 된 논박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나이어리다고 훈계하거나 하기 전에, 정치적인 이유가 있다고 하셨는데, 그 정치적인 이유에 관한 "정확한" 설명을 듣고 싶습니다.

위의 사항에 관하여 즉각적인 시정과 홈페이지 대문 팝업으로 공개사과를 요구하며,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그리고, 책임 있는 토론을 위해 실명을 반드시 밝히십시오.


과연 어떤 정치적 목적이 숨어있을까요?

top

About this post

이 글에는 ,
2005. 7. 13. 13:02에 작성되었습니다.

blog information

withKTX ver.1 [오송 관련 글만 보존]
BLOG main image
withKTX ver.1에 대한 철도동호인 일각에서의 재공개 요구가 많아 백업해두었던 자료를 다시 공개합니다. 단, 개인적인 자료들은 전부 삭제되어 있습니다. osong.tistory.com이 이 블로그의 주소인 이유는 대충 짐작하리라 믿습니다. 아. 하나 깜빡했네요. 덧글은 쓰지 말아주세요.
RSS 2.0Tattertools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